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OnMouseEnter, OnMouseUp ~)
유니티 C# 4일차 마우스 기본
(OnMouseEnter, OnMouseUp ~)
ㆍ 3일차까지는 마우스에 대해서는 한번도 얘기가 안나왔었는데
역시 3D게임의 꽃은 마우스이므로.. 오늘은 마우스의 기본 C#
코드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ㆍ오늘은 OnMouseEnter, OnMouseExit, OnMouseUp,
OnMouseDown 4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함수가 호출됩니다
OnMouseEnter : 마우스가 Object에 들어왔을때
OnMouseExit : 마우스가 Object에 머물다가 빠져나왔을때
OnMouseUp :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했을때
OnMouseDown : 마우스로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떼는순간
그럼 이제
위의 함수를 써보겠습니다
C#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한 후에
위에 함수 4개를
쫙 적어줍니다
그 다음에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Debug.Log("아무말이나");
이렇게 써보시고 확인해도 되나..
저는 뭔가 시각적인게
좋으므로 Debug도 쓰고
+ 해당 함수가 호출되면
오브젝트를 파괴하는 코드를
적어보겠습니다.
요렇게 써보겠습니다.
그 다음 저장을
한 후에
Cube를 하나 생성한
다음에 스크립트를
드래그앤드롭해서
붙이겠습니다.
붙인후에 Cube에
None이라 써있는데
선택한 큐브를
요기다가 끌어놓습니다.
(하이라이커에서 대충 끌어다 놓으면 댑니다)
자 이렇게 만든 후에
게임을 실행시켜서
콘솔창도 같이 동시에 보면서
큐브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봅니다
마우스가 오브젝트에
닿는순간에 바로 큐브가
파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Debug.Log도 찍어놔서
콘솔창에 Log가 찍히는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나머지도 뭐
아에 똑같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Exit는 오브젝트를 벗어날때~
Up은 클릭하는순간~
(좌클릭 하는 동시에)
Down은 클릭하고 떼는순간~
(좌클릭하고 손가락 올리는순간)
여기까지 했으면 Cube를
선택한후에 Ctrl+D를 눌러서
복사 한다음에 한번에
쫙 마우스를 대보면서
파괴해 봐도 됩니다.
'Unity3D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C# 3일차(onTriggerEnter, Tag, Destroy) (0) | 2016.05.08 |
---|---|
유니티 C# 2일차(카메라 움직이기) (0) | 2016.05.05 |
유니티 C# 1일차(Object 키보드로 이동) (1) | 2016.05.01 |
유니티3D 언어선택.. 결국 C# (0) | 2016.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