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 Ubuntu 14.04 설치 2부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4. 15. 23:01 기타/Linux

1. VritualBox 설치http://itpangpang.tistory.com/30
2. VirtualBox + Ubuntu 14.04 설치 1부http://itpangpang.tistory.com/81


자 이제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던 Ubuntu 14.04  설치 2부입니다.

설치간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VirtualBox를 4.3.16버전으로 다시 설치하였습니다.(이미지 시작이 안되더라고요)

VirtualBox가 버전이 올라가는거는 좋은데 버전이 올라가면서 뭐 설정 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럴때는 저처럼 Virtualbox버전을 낮춰서 쓰시면됩니다.

엥? 그럼 문제 생기는거아니냐?

virtualbox를 쓰는 용도가 단순히 Ubuntu 가상이미지를 실행하기위한 에뮬레이터이기 떄문에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이 크롬버전이나 익스플로어 버전을 세심히 신경안쓰시는 것처럼요 ㅋㅋ)




이미지를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저장소-저장소 트리에서 컨트롤러:IDE부분의 CD/DVD장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잘못나와져 있네요.!!


그 후 나오는 대화창에서 [디스크 선택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위의 이미지에서 SATA가 아닌 IDE로 되어져 있어야합니다.!!!


자 그리고 [시작]을 눌러줍니다.



자 그럼 위의 그림처럼 이미지가 실행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시간이 지난후 나오는 화면에서 [한국어]를 선택하고 [Ubuntu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 후 뭐 자기 취향에 맞게 설치하셔도 되는데 별로 쓸모없으므로 [계속]을 클릭합니다.




처음 설치하는 부분이라면 굳이 만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확인창이 나옵니다. [계속]을 클릭합니다.



사는 도시를 선택합니다. 저는 제주도 사는데요?! 이러면 한대 맞습니다. 표준시를 위한 도시선택이니 [Seoul]를 선택합니다.



네 키보드 배치 설정입니다. [한국어] - [한국아(101/104키 호환]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입니다. 자신의 계정을 설정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네!! 드디어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제 존나게 기다리면 됩니다.



어익후 태후 못본부분 잠깐 보고왔더니 설치가 되어져 있네요. [지금 다시 시작]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체모를 검은화면이 떠잇는 상태에서 멈쳐져 있습니다.
빨간색 라인을 보면 엔터키를 누르라고 합니다. 키보드의 [Enter]를 클릭합니다.



짜짠~! 와 설치한 Ubuntu 14.04로 설치가 완료되었고 부팅도 성공적으로 되었습니다!!


잠깐... 그런데 화면이 이상하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당 기능은 [게스트확장설치]라는 기능으로 최대화를 맞쳐줄 수 있습니다.

또한 Ubuntu 14.04에서는 키보드의 [한/영] 키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지금은 단순히 Ubuntu 14.04만 Virtualbox를 통해 설치한 것이고 아직 좀더 사용을 하려면 아직 여러가지 작업들이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은 또 다른 글에서 추후 다루겠습니다.


이상으로 Ubuntu 14.04의 설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