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세그먼트, 버텍스, 엣지, 폴리곤
세그먼트, 버텍스, 엣지, 폴리곤
(Segment, Vertext, Edge, Polygon)
3D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위에 4가지를 공부해보겠습니다
○ 세그먼트(Segment) : (명사)부분, (동사)나누다, 분할하다
- Box Segment
먼저 Box를 생성하고 2번째 Modify를 클릭한다
Modify를 선택하면 Parameters 설정에 Length, Width, Height Segment를 볼 수 있다
Length(y),Width(x),Hight(z) 수치를 늘려가면서 나뉘어 지는걸 비교(F3을 눌러서 와이어프레임으로 본다)
○ 버텍스(Vertex) : (명사)꼭짓점
Vertext를 좀더 명확하게 보기 위해 Box 하나를 만든후 Length, Width, Height를 3으로 설정한다
(박스 하나가 3x3x3=27개로 바뀌겠죠?)
Box를 선택한후 우클릭하고 Convert To -> Convert to Editable Poly로 변환한다
변환후 Selection-Vertex 클릭후에 Box 전체를 드래그 하면 Vertex(꼭짓점)이 빨간색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다
○ 엣지(Edge) : (명사)모서리
Selection-Edge 클릭후에 원하는 모서리를 드래그 하거나 컨트롤+클릭으로 잡을 수 있다
○ 폴리곤(Polygon) : (명사)다각형, 세 개 이상 선분으로 이뤄진 평면도형
하나의 오브젝트를 세그먼트 한 후에 원하는 부분을 버텍스, 엣지, 폴리곤으로 선택하여 늘리고 빼고
확대 축소등을 통하여 세밀한 모델링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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