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세그먼트, 버텍스, 엣지, 폴리곤

Posted by ITPangPang
2016. 4. 11. 23:46 기타


세그먼트, 버텍스, 엣지, 폴리곤

(Segment, Vertext, Edge, Polygon)

 

3D 모델링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위에 4가지를 공부해보겠습니다

 

 

○ 세그먼트(Segment) : (명사)부분, (동사)나누다, 분할하다

    - Box Segment

       먼저 Box를 생성하고 2번째 Modify를 클릭한다

 

       Modify를 선택하면 Parameters 설정에 Length, Width, Height Segment를 볼 수 있다


 

Length(y),Width(x),Hight(z) 수치를 늘려가면서 나뉘어 지는걸 비교(F3을 눌러서 와이어프레임으로 본다) 


 

○ 버텍스(Vertex) : (명사)꼭짓점

       Vertext를 좀더 명확하게 보기 위해 Box 하나를 만든후 Length, Width, Height를 3으로 설정한다

       (박스 하나가 3x3x3=27개로 바뀌겠죠?)

 

 

       Box를 선택한후 우클릭하고 Convert To -> Convert to Editable Poly로 변환한다

 

       변환후 Selection-Vertex 클릭후에 Box 전체를 드래그 하면 Vertex(꼭짓점)이 빨간색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다

 

 

○ 엣지(Edge) : (명사)모서리

       Selection-Edge 클릭후에 원하는 모서리를 드래그 하거나 컨트롤+클릭으로 잡을 수 있다

 

○ 폴리곤(Polygon) : (명사)다각형, 세 개 이상 선분으로 이뤄진 평면도형


 

하나의 오브젝트를 세그먼트 한 후에 원하는 부분을 버텍스, 엣지, 폴리곤으로 선택하여 늘리고 빼고

확대 축소등을 통하여 세밀한 모델링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