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Paint
Canvas, Paint
- 일단 Canvas는 처음은 정말 쉽다.
- 그냥 코드 쓰는대로 바로바로 화면에 찍힌다.
- 근데 좀 제대로 쓰려면 생각보단 쉽지 않다.
- Canvas를 단순하게 사용하는건 쉽지만 제대로 활용하려면
카메라든 Touch든 수학적으로 복합하여 섞어줘야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 일단 Canvas와 Paint는 한셋트라고 보면 된다.(굳이 하나 더 붙이면 +PATH)
- 이번에 글을 써보면서 마스터해서 관련된 앱을 하나 개발해보려고 한다.
- 기초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천천히 느리게 쓰게 될 것 같다.
- 이번글에서는 대충 개념적으로 느낌만 보고 다음글부터 하나하나 집중적으로 써볼 것 같다.
① Canvas를 사용하려면 View 클래스가 따로 필요하다
② 이를 위해서는 View를 extends 하여서 onDraw(Canvas canvas)에서 재정의하여야 한다.
③ onDraw에서 시각적으로 유저의 눈에 보여야 하므로 Paint를 사용하여서 원하는 색을
지정할 수 있고, 선의 두께등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다.
④ Path는 자취를 만들 수 있는데 이건 일단 살짝 미루고 먼저 Canvas와 Paint만 써볼것이다.
⑤ 기본적으로 먼저 drawPoint(점), drawLine(선), Rect(사각형), Circle(원), Text(문자)를 찍어볼 것이다.
- 다음글에서부터 Developers 사이트 Reference를 참고 하면서 하나하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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