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유니티 프로젝트 불러오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유니티 프로젝트 불러오기
ㆍ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ㆍ 유니티는 5.5버전이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2.1입니다.
먼저 유니티에서 프로젝트 하나 생성
테스트용이므로
간단하게 Cube만 하나 생성하고
씬을 저장한다(Android)
[Ctrl] + [S]
빌드 셋팅
Build Settings 들어가서
[Ctrl] + [Shift] + [B]
씬을 바로 추가하고
[Add Open Scenes]
그다음에 Platform을
안드로이드로 바꿔준다.
그 다음 우측에 Build System을
Gradle(New)로 변경시켜준다.
그럼 아래 Export Project가
체크 가능하도록 활성화 되는데
체크를 눌러준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Export 하기전에
Player Settings...를
누르고 우측 Inspector에서
Identification의
Bundle Identifier을 아래와 같이
바꿔준다.
(회사명.프로젝트명 하면 되겠죠)
이렇게 맞춘후에
Export를 눌러준다
누르면 프로젝트를
어떤 위치에 Export 할것인지
장소를 물어본다.
저는 그냥 바탕화면에 놨습니다.
(C드라이브에 놔도 되고 프리하게..)
Export가 완료되면
이렇게 쫙 만들어집니다.
이제 이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열어버리면 게임 끝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동~
안스를 실행시켜서
아래와 같이 열리면
(왼쪽 개인프로젝트는 잘라버렸습니다 ㅠ)
4번째에 있는
Import project를 눌러줍니다.
그럼 Import할 프로젝트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아까 Export된 UnityProject를
선택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선택을 하고 나면
이렇게 쫙~ 열립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핸드폰에
넣어봅니다.
짠!!!
완성 ~~
뭐 이것만 하려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옮기진 않았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열린
유니티 프로젝트를 계속 분석해보시면
아시겠지만
protected UnityPlayer mUnityPlayer;
이 부분만 잘 건드려주시면 됩니다.
저도 아직 분석중이라서 100% 자유자재로
컨트롤 하지는 못하지만.
기존과 똑같이 Fragment를 생성한후에
onCreateView에서
return 할때 위 클래스를 뿌려주시면
기존 안드로이드 화면에서
특정영역에서 유니티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니티게임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영역과 통신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했듯이 UnityPlayer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UnityPlayer를 extends
한후에 필요한 부분들을
오버라이드 해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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