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와 깃허브(github) 연동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8. 5. 08:30 웹(Web)/알아두면 좋은것

이번에는 이클립스(eclipse)와 깃허브(github) 연동에 대하여 설명해보겠습니다.

 

1. 우선 이클립스 마켓에 접속하여서 빨간네모표시해둔 EGit을 설치합니다.

 

 

2.설치를 완료했으면 프로젝트폴더 중 연동하고 싶은 폴더를 하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share Project 클릭

 

 

3.처음 디렉토리 생성하면 Finish버튼이 눌리지 않으므로 Beowse를 눌러 폴더를 생성하여 지정해준다.

 

 

4. 연동이 되면 아래 그림처럼 프로젝트 이름옆에[ ]대괄호 안에 무언가 뜹니다.

5. 이제 연동이 되었으니 프로젝트를 Commit을 해보겠습니다.

Commit을 하기전 git을 먼저 실행시켜야 할수있으므로 git을 실행합니다.

[other... ]클릭!!

 

6. Git Repositories 클릭 후 Ok 클릭

 

7. 프로젝트를 오른쪽클릭 후 commit을 클릭

 

8. 7번을 하고 난 후 이름과 메일주소를 입력하라는 칸에서 입력을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message에 변동사항에대하여 설명을하고 아래 files에서 변동된 파일 중 commit할 파일을 체크 후

Commit and push 를 클릭!!

 

 

9. 깃허브 사이트에서 repositoy를 생성해논 주소를 복사해서 URI에 입력하면 아래 2줄은 자동으로 입력된다.

Port는 빈칸으로 두고 깃허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Next를 누른 후 나오는 창에서도 Next를 누르고Finish를 누르면 됩니다.

 

10. 이제 Commit이 완료되었으므로 한번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추가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Commit을 완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