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기사 실기공부방법 및 합격 후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5. 6. 18:50 기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후기에 대하여 적어보려합니다

오늘 2016년 1회차 실기 합격자발표가 있었는대요 문자가 안와서 불안했는대

아마 임시공휴일이 되어서 문자는 오지 않은것 같내요ㅎㅎ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결과 합격이라서 다행이네요

 

<실기과목 및 과목별 점수>

제 1과목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계발(알고리즘) - 배점30점

제 2과목 데이터베이스 - 배점 30점

제 3과목 업무프로세스 - 배점 20점

제 4과목 신기술 동향 -배점 10점

제 5과목 전산 영어 실무 - 배점 10점

 

실기는 필기와 다르게 과목당 과락이 없고 총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1과목과 2과목만 만점을 받으면 합격인대요 간혹가다 모르는 문제가 나올 수 있으니

보험삼아 3과목까지 공부를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4,5과목은 범위가 광범위해서 공부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서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과목 알고리즘 한문제와 2과목 데이터베이스에서 하나씩 틀려서 총 불안했는대요 다행이 3과목 업무프로세스를 다 맞아서

합격을 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한 방법은 일단 시나공책으로 하였습니다. 시나공 광고는 아니구요 주변에서 많이 쓰는 것 같아서 한권 구매를 하여 공부를 하였습니다.

개념 공부할만한 책은 각자 본인이 보고싶은 책을 고르셔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책을 본 부분은 제2과목 데이터베이스와 제3과목 업무프로세스 부분만 공부를 하여서 나머지 부분은 완전 새책입니다

1과목을 공부안한 이유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다보니 알고리즘은 따로 공부안해도 맞출수 있을거 같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비전공자이신 분들은 1과목 공부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시나공 책 외에 공부한것은 12~15년도 기출문제중 1~2과목만 풀어보고 나머지는 그냥 정답을 보고 읽는 식으로 하였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쓰다 보니 뭔가 요점이 잘 안보이는대요

제가 공부한 방법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시나공 정보처리기사책 ==>제2과목 제3과목 개념부분만 공부

2. 12~15년도 기출문제 풀이==>제1과목 제2과목 문제만 풀어보고 나머지는 정답만 읽음

준비하시는 분들 열심히 준비하셔서 꼭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